Programmers 문제 풀이
12916
# 문자열내p와y의개수
def solution(s):
count_x = 0
count_y = 0
for i in s:
if (i == 'p') or (i == 'P'):
count_x += 1
elif (i == 'y') or (i == 'Y'):
count_y += 1
if count_x == count_y:
answer = True
elif count_x != count_y:
answer = False
return answer
12948
# 핸드폰 번호 가리기
def solution(phone_number):
answer = ''
answer = phone_number.replace(phone_number[:-4], '*'*len(phone_number[:-4]))
return answer
phone_number = "01033334444"
print(solution(phone_number))
12935
# 제일작은수제거하기
def solution(arr):
answer = []
if len(arr) > 1:
arr.remove(min(arr))
return arr
else:
answer.append(-1)
return answer
12943
# 콜라츠 추측
def solution(num):
answer = 0
count = 0
if num == 1:
return 0
while True:
if num%2 == 0:
num = num/2
count += 1
if num == 1:
break
else :
num = (num*3)+1
count += 1
if num == 1:
break
if count > 500:
return -1
else:
return count
12922
# 수박수박수박수박수박수?
def solution(n):
answer = ''
for i in range (1,n+1):
if i%2 == 1:
answer += '수'
else:
answer += '박'
return answer
12903
# 가운데 글자 가져오기
def solution(s):
answer = ''
n = 0
if len(s) % 2 == 0:
n = len(s)//2
answer = s[n-1]+s[n]
return answer
else :
n = len(s)//2
answer = s[n]
return answer
12909
# 올바른 괄호 - 스택/큐
# 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909
def solution (s):
stack = []
for c in s:
if c == "(":
stack. append (c)
else:
if stack != []: # 쌍이 있다면
stack.pop ()
else:
return False
if stack != []:
return False
return True
42747
# H-Index - 정렬
def solution(citations):
citations.sort(reverse=True)
for idx , citation in enumerate (citations):
if idx >= citation:
return idx
return len (citations)
print(solution ([3, 0, 6, 1, 5]))
'''
어떤 과학자가 발표한 논문 n편 중, h번 이상 인용된 논문이 h편 이상이고 나머지 논문이 h번 이하 인용되었다면 h의 최댓값이 이 과학자의 H-Index입니다.
citations : len = 논문갯수 / index = 인용횟수
해당 숫자 포함(보다큰) 갯수가 len중에 젤 많다면 그거임
-> h번 이상 인용된 h편의 논문 찾기!
알고리즘에서 빈번하게 쓰임 : enumerate
'''
1845
# 폰켓몬-해시
# 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845
def solution(nums):
monster = list(set(nums))
cnt=len(nums)//2# 기존에 뽑을 수 있는 만큼
if len(monster) < cnt:
return len(monster) # 중복 제거한 만큼
return cnt
17682
# 다트 게임 2018 KAKAO BLIND RECRUITMENT
# 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7682
def solution (dartResult):
nums = []
temp = 0
strIdx = 0
for i in dartResult:
if "0" <= i <= "9":
temp = temp * 10 + int (i)
elif i == "S":
nums. append(temp)
temp = 0
strIdx += 1
elif i == "D":
nums.append (temp**2)
temp = 0
strIdx += 1
elif i == "T":
nums.append(temp ** 3)
temp = 0
strIdx += 1
elif i == "*":
if strIdx > 1:
nums [strIdx - 2] *= 2
nums [strIdx - 1] *= 2
elif i == "#":
nums [strIdx - 1] *= -1
return sum(nums)
'''
다트 게임은 총 3번의 기회로 구성된다.
각 기회마다 얻을 수 있는 점수는 0점에서 10점까지이다.
점수와 함께 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 영역이 존재하고 각 영역 당첨 시 점수에서 1제곱, 2제곱, 3제곱 (점수1 , 점수2 , 점수3 )으로 계산된다.
옵션으로 스타상(*) , 아차상(#)이 존재하며 스타상(*) 당첨 시 해당 점수와 바로 전에 얻은 점수를 각 2배로 만든다. 아차상(#) 당첨 시 해당 점수는 마이너스된다.
스타상(*)은 첫 번째 기회에서도 나올 수 있다. 이 경우 첫 번째 스타상(*)의 점수만 2배가 된다. (예제 4번 참고)
스타상(*)의 효과는 다른 스타상(*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스타상(*) 점수는 4배가 된다. (예제 4번 참고)
스타상(*)의 효과는 아차상(#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아차상(#)의 점수는 -2배가 된다. (예제 5번 참고)
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은 점수마다 하나씩 존재한다.
스타상(*), 아차상(#)은 점수마다 둘 중 하나만 존재할 수 있으며,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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